KB국민은행이 서울 여의도 본관 10층에 디지털 전환 추진 부서를 한 데 모은 '케이비 디 스퀘어(KB D-Square)'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KB D-Square에는 고객의 사용 경험을 분석하고 서비스를 재설계해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경험 디자인 센터'와 금융 거래 및 투자·부동산 등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센터'가 들어왔다.
새로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외부 전문가의 과학기술 역량과 실무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산학협력 연구실과 협업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KB금융지주 양종희 부회장은 "다양한 토론과 실험이 가능한 KB D-Square에서는 직원과 외부 연구자, 고객이 함께 새롭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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