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대표 정덕균)가 팀장, 그룹 및 사업부장 등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부터 팀장급 이상 직책보임자 전체를 대상으로 리더의 역할과 책임, 조직내 갈등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리더 마인드업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그룹장과 사업부장들을 대상으로는 연말까지 1:1 및 소그룹 단위로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맞춤형 코칭을 통해서 전달식 교육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리더 개인별 강약점을 전문가로부터 사전 진단받아 개선 포인트를 도출하고, 구성원에 대한 피드백 스킬, 팀 목표와 성과 공유, 몰입 등에 대한 케이스별 코칭을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포스코ICT, 산업 AI 연구소 신설2022.03.15
- 포스코ICT, 코로나로 인한 혈액수급 어려움 해소 지원2022.02.14
- 포스코ICT,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 프로그램 운영2022.02.10
- 포스코ICT, 스마트 안전관제플랫폼 현장 적용2022.02.09
이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으로 변화된 리더의 모습을 사후진단을 통해 확인하는 등 연말까지 약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스코ICT 교육팀 관계자는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구성원들의 역량을 한곳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 가기 위해서는 기업의 중간 허리층인 리더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면서 “리더 개인별 특성, 상황 등에 맞는 맞춤형 코칭을 받음으로써 더욱 높은 역량 향상을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