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15일(현지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 대한 분석 기사를 실었다.
악시오스는 그에 대해 "더 훌륭하고 용기있는 자신의 모습을 찾기 위해 자신도 몰랐던 것을 깊이 파고드는 방법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다"며 그의 장점 5가지를 꼽았다.
1.“순간을 잡아라"
1980년 미국 하키팀이 러시아인들을 당황케 하는 내용을 다룬 영화 '기적'에는 기억에 남는 대사가 있다. "훌륭한 순간은 좋은 기회에서 태어난다."
젤렌스키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과정에서 훌륭한 전시 지도자로 거듭났다.
2."위험을 감수하라"
젤렌스키는 숨거나 도피할 수 있었지만 대신 국민들을 이끄는 것을 선택했다.
우리는 힘든 일은 피하거나 자신의 두려움 속에 숨어버린다. 그러나 용기는 전염성이 있고, 심지어 가장 소심한 사람에게도 존재한다.
3."말을 조심하라"
말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다른 사람들에게 해야 할 일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곰곰이 생각해보라.
품위 있지만 직설적으로 말해야 한다. 젤렌스키의 성명이 전 세계에 울려퍼진 이유가 있다. "나는 도피할 수단이 아닌, 탄약이 필요하다."
4."사람 일은 절대 모른다"
젤렌스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침략하기 전 리얼리티TV 스타였다. 그는 과거 영웅적인 행동을 암시할 만한 것이 거의 없었다.
그것이 인생의 가장 위대한 교훈이다. 가장 가능성이 없는 사람들이 가장 가능성이 없는 순간에 일어난다. 당신도 그들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관련기사
- 바이든, 다음주 폴란드 가서 젤렌스키 만날까2022.03.16
- 러시아, 바이든 대통령 등 美 고위 인사 제재2022.03.16
- 스위프트 배제된 러시아, 중국이 통로될까?2022.03.16
- 블룸버그 "中, 美·러시아 사이에서 제3의 길 걸을 수도"2022.03.15
5."큰 일을 제대로 하라"
이번 위기가 있기 전에는 젤렌스키의 준비성과 판단력에 대한 실질적인 의문이 있었다. 우리는 모두 짐을 갖고 다닌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