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성공적 마무리

메이플스토리 과거부터 현재까지 42곡 연주

디지털경제입력 :2022/03/14 16:55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음악으로 만난다(Past and Present)’는 콘셉트로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됐다. 프로그램 1부는 ‘흩어진 시간(The Shattered Time)’, ‘격전(Ferocious Battlefield)’ 등 ‘메이플스토리’의 과거와 추억을 회상하는 곡들을, 2부는 ‘아쉴롬(Asylum)’, ‘아델의 맹세(Adele’s Oath)’ 등 현재를 모험하는 곡들로 총 42곡을 연주했다.

공연은 ‘코리안101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최현이 지휘자와 60인의 대규모 편성으로 구성된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 그리고 다양한 악기의 밴드가 어우러져 ‘메이플스토리’ 음악을 더욱 생동감 있고 웅장하게 표현했다. 이와 함께 공연장 대형 스크린에는 곡에 맞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영상, 일러스트, 스토리 대사 등을 연출해 마치 ‘메이플스토리’ 속 세계에 있는 듯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현장사진.

앙코르 연주에서는 감사의 의미로 관객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 ‘핑크빈’이 무대에 올라 익살맞은 율동과 함께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었으며, 마지막 회차에서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연미복을 입고 등장해 직접 곡을 지휘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관련기사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이번 공연으로 ‘메이플스토리’에서 느꼈던 감동과 희열을 더욱 진하게 느끼셨기를 바란다”면서 “공연에 대해 모험가 분들이 보여주신 관심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월 인터파크와 롯데콘서트홀 예매사이트에서 티켓 오픈 3분만에 전석이 매진돼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존 2회차 공연에서 1회차를 추가해 총 3회차로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