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가 국내 앱 마켓에서 매출순위 상위권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출시한 ‘뮤오리진3’는 첫 주말 이후 오늘 양대 앱 마켓에서 매출순위 10위 내에 올랐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는 6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8위를 기록했다.
특히 ‘뮤오리진3’는 25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인기순위 1위에 처음 오른 후 지금까지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추가적인 매출순위 상승이 기대된다.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신규 게임회원도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정식서비스 첫날 5개로 출발한 게임서버는 현재 25개까지 늘어나 가파른 이용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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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뮤오리진3’를 즐긴 게임회원들은 언리얼 엔진4에 기반한 고화질의 그래픽과 날개를 이용한 비행 시스템에 호평했다.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자유로운 화면 시점 등 전작들보다 발전한 게임 시스템에도 만족해했다.
첫선을 보인 길드 콘텐츠 ‘로랜 공성전’도 호응을 얻었다. 공성전에서는 소속 길드원과 협력하고, 적대 길드와 경쟁을 펼치면서 MMORPG의 주요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웹젠은 ‘뮤오리진3’의 이용자 증가에 발맞춰 추가 게임서버를 준비하는 한편,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로 게임회원을 적극적으로 모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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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 랭킹에 따라 '탈것: 팬텀 타이거(기간제)', '마정석' 등을 주고, 캐릭터가 특정한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성장 보상을 지급한다. '전투력 레이스'에 참여해 전투력 상위 30위에 올라도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외에 게임 플레이 장면을 녹화해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해당 링크를 인증하면 추첨을 거쳐 한정판 호칭 '뮤튜버' 등을 주는 이벤트와 '네네치킨'에서 치킨을 주문하면 각종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