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DB금융투자, 블록체인·핀테크·정보보안 스타트업 투자지원 협력

컴퓨팅입력 :2022/02/25 21:19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DB금융투자와 블록체인·핀테크·정보보안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우수 스타트업을 공동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ISA 측은 민간 금융투자 활성화를 통한 블록체인·핀테크·정보보안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유망 벤처기업의 기업분석 및 투자유치, 기업공개(IPO) 지원의 강점을 바탕으로 비상장주식 상품화를 적극 추진해온 DB금융투자와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원태 KISA 원장(왼쪽)과 고원종 DB금융투자 사장이 25일 KISA 핀테크기술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금융투자 상품 연계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 ▲전문 컨설팅(기술·비즈니스) 지원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 육성 지원 등 블록체인·핀테크·정보보안 분야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금 조달이 어려운 블록체인·핀테크·정보보안 스타트업에게 가시적인 투자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KISA는 앞으로도 블록체인·핀테크·정보보안 생태계 발전을 위해 공공·민간 상생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