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가맹점 전용 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에 공포 VR게임인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 ‘흉가3’를 독점 론칭 한다고 25일 밝혔다
‘흉가3’는 실제 우리나라의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제작된 VR게임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무대로 한다.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2종의 게임모드를 지원하며 싱글 플레이에서는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며 주요 아이템을 수집해 곤지암 정신병원을 탈출하는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멀티 플레이는 총 4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귀신 1명과 인간 3명의 대결 구도로 술래잡기 방식의 서바이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귀신 플레이어는 제한 시간인 15분동안 인간을 모두 잡거나 탈출하지 못하게 저지 해야하며 인간 플레이어는 15분 동안 3개의 열쇠 조각을 찾아 탈출하는 것이 목표다. 이용자들은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수한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새 영웅-서브 스토리 추가2022.02.25
- K게임 로스트아크, 해외 흥행...스마일게이트 웃었다2022.02.24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노베나 디아볼로스 신규 DLC 정식 출시2022.02.23
- 스마일게이트 캐릭터 IP 스마일펫, 과자로 재탄생2022.02.17
흉가 시리즈는 국내 개발사인 ‘AIXLAB(대표 황갑환)’에서 제작한 작품으로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뛰어난 사운드가 장점인 최고의 공포 VR게임 중 하나다. ‘흉가3’는 2020년 최초 공개 당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차세대콘텐츠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스토브VR은 ‘아케이드 게임장’, ‘테마파크’ 등 다양한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 VR게임을 서비스 하는 스마일게이트의 VR게임 플랫폼이다. 현재 90종류가 넘는 타이틀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타이틀을 추가하고 있다. 특히, 직관적이고 간편한 UI를 구현해 매장을 방문한 이용자들이 간단한 설명만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