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브그즈트 랩 1호점, 1년간 21만명 방문

누적 방문자 중 MZ세대 비중 80%

인터넷입력 :2022/02/24 11:23

번개장터(대표 이재후)는 BGZT Lab by 번개장터 (브그즈트 랩) 1호점이 개점 후 1년 동안 누적 방문자수 20만명을 웃돌았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2월26일 번개장터는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서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 브그즈트 랩을 선보였다.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번개장터 인기 거래 품목인 스니커즈를 컨셉으로 구성됐다. 번개장터에 따르면 지난 1년간 방문자 수는 총 약 21만명이며, 일일 최대 방문자 수는 1천700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MZ세대(18~34세) 방문자 비중은 80%다.

매장은 특히, 한정판 스니커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그즈트랩 은 진열된 스니커즈에 QR코드를 부착해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앱과 오프라인 매장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사진=번개장터)

QR코드 스캔량 기준 인기 모델 상위 5개 품목은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블랙 ▲조던 1 x 디올 하이 OG ▲나이키 우먼스 덩크 로우 레트로 블랙 ▲조던 1 레트로 하이 OG 다크 모카 ▲조던 1 x 디올 로우 OG 순이다.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한 모델 또한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블랙이다. ▲나이키 우먼스 덩크 로우 블랙 ▲나이키 우먼스 덩크 로우 코스트 ▲조던 1 레트로 하이 OG 블랙 모카 ▲조던 1 미드 짐레드 블랙 화이트가 뒤를 이었다.

번개장터는 1주년을 기념해, 방문자를 대상으로 ‘드로우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5일간 브그즈트 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매장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8명에게 한정판 ‘에어 조던 1 로우 G’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또, 같은 기간 매장 내 골프와 관련된 사진을 촬영해 공식 계정 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한정판 ‘에어 조던 1 로우 G’를 증정한다.

이홍영 번개장터 스니커즈 사업 본부장은 “브그즈트 랩은 지난 한 해 동안 MZ세대에게 취향을 소비하고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하면서 스니커즈 마니아 사이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자리 잡았다”며 “번개장터는 이용자와의 지속적 소통을 통해 이용자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