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5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전년대비 50%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국 시장 진입을 위한 파트너 협업 전략도 강화하고 있다."
몽고DB 코리아 신재성 지사장은 23일 국내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최근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성과 및 고객유치 현황을 공유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몽고DB 코리아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국내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강자로 자리 잡고 있다. 빠른 성장세와 더불어 시장 진입 초기인 2019년 140여 곳이었던 국내 고객사 수도 작년 말 기준 450개 이상으로 전년대비 50% 대폭 증가했다. 국내 대기업과 IT 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규모 및 업계의 기업이 몽고DB 솔루션을 활용하며 데이터베이스 현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신재성 지사장은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팬데믹은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몽고DB의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기회로 작용했다”며 “특히 한국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 속도를 달성한 배경은 어느 환경에서든지 구동될 수 있는 개발자 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몽고DB의 대표 서비스인 아틀라스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플랫폼으로 개발자가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관리 및 배포할 수 있게 한다.
김준 몽고DB 코리아 기술총괄상무는 “기존의 레거시 데이터 인프라 환경은 점차 다양해지는 서비스 개발 및 구축 환경에서 비용 및 시간의 비효율성을 초래한다”며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플랫폼은 최신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작업을 위한 통합 인터페이스로, 넓은 범위로 확장 가능한 워크로드와 통합된 검색 엔진,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유연한 데이터 보관을 지원하는 데이터 중심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설명했다.
신재성 지사장은 이날 더 나은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몽고DB 코리아의 향후 지원 및 비즈니스 방향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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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고DB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클라우드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최신 클라우드D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작년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금융, 공공 등 규제가 까다로운 산업군까지 지원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한국의 유수 기업 및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신 지사장은 “몽고DB가 보유한 유연하고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 데이터가 가진 잠재력을 십분 경험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현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함께하는 조력자로서 역할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