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게임즈, 더킹오브파이터즈 XV 한국어판 패키지 출시

게임입력 :2022/02/17 16:08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코흐미디어(Koch Media)와 협력해 17일 SNK의 대전 격투게임 더킹오브파이터즈 XV(이하 KOF XV) 한국어판 패키지를 국내 출시했다.

KOF XV는 시리즈 내내 꾸준히 인기를 얻은 캐릭터부터 팬들의 요청에 의해 다시 부활한 캐릭터, 그리고 이번 타이틀에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까지 총 39명의 캐릭터가 참전한다. 오로치, 네스츠, 애쉬 사가를 잇는 새로운 스토리의 주인공 슌에이도 등장하며 전작에 이어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KOF XV는 시리즈 전통의 3대3 팀 배틀 시스템을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 시스템들을 탑재해 대전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먼저 셔터 스트라이크는 파워 게이지 1개를 소모해 상대의 공격을 막은 다음 반격하는 형태의 기술로, 싱대의 기세를 꺾고 단숨에 승리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다.

파워 게이지 2개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는 MAX 모드도 있다. 모드 중에는 캐릭터의 공격력과 가드 크래시 수치가 상승하며, MAX 모드(퀵)은 통상기나 특수기를 상대에게 맞히거나 상대가 가드했을 때 MAX 모드를 발동하면 구현, 직전 공격에 이어 즉시 다음 행동을 할 수 있다.

온라인 대전의 넷코드에는 롤백 방식을 채용, 지연 문제를 해결하고 한층 부드러운 온라인 플레이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이를 기반으로 랭크 매치, 캐주얼 매치, 룸 매치, 그리고 온라인 트레이닝 등 여러 대전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상대와 캐릭터를 뺏으며 겨루는 드래프트전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KOF XV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 사이 크로스플레이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출시 이후 캐릭터 라인업을 늘려줄 패키지 ‘팀 패스’도 공개됐다. ‘팀 패스1’과 ‘팀 패스2’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팀 패스마다 2개의 팀, 6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공개된 팀 패스1은 록 하워드, 가토, B. 제니로 구성된 ‘팀 가로우(Team GAROU, 3월 출시)’, 기스 하워드, 빌리 칸, 야마자키 류지로 구성된 ‘팀 사우스 타운(Team SOUTH TOWN, 5월 출시)’가 포함된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팀 패스2의 두 팀은 올 여름과 가을에 각각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