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최고급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2종 앞세워 韓시장 공략 강화

'피닉스7' '에픽스' 시리즈 출시...올해 매장 확장

홈&모바일입력 :2022/02/17 15:18

가민이 프리미엄 아웃도어 GPS 스마트워치 '피닉스7'과 '에픽스' 시리즈를 공개하고 올해 국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피닉스7은 산악 등 고강도 실외 운동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태양광 충전 효율을 전작 보다 2배 높이고, 업계 최초로 내장형 손전등을 탑재했다. 에픽스는 도심형 스포츠용으로 가민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라인업 최초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가민은 17일 오전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간담회을 열고 이번 신제품의 정확한 GPS 시스템, 효율적인 배터리 성능, 다양한 스포츠 지원 모드, 응급 상황 대비 SOS 시스템 등을 발표했다.

이날 감담회에 참석한 제해현 프로덕트 매니저는 "높은 고도와 극한의 온도에서 제품을 여러 번 테스트하고, 반복되는 낙하와 충격, 진동을 견딜 수 있는지 검증했다"며 "모든 상황과 위치에서 완벽한 GPS 추적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가민이 17일 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 GPS 스마트워치 '피닉스7'과 '에픽스' 시리즈를 발표했다.

조정호 영업 마케팅 총괄이사는 "가민은 국내 시장에 진출한 뒤 5년 동안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여왔다"며 GPS 등 가민의 기술력을 강조했다. 그는 손목에 차고 있는 피닉스7을 보여주며 "이 작은 시계 안에 많은 혁신이 다 들어가 있다"고 덧붙였다.


정확한 위치 측정· 오래가는 태양광 배터리·응급 상황 대응 담은 '피닉스7'


피닉스7은 고강도 실외 운동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시리즈는 1.2, 1.3, 1.4인치의 '피닉스 7S', '피닉스 7', '피닉스 7X'로 구성됐다.

제해현 매니저는 제품에 탑재된 '멀티밴드 GPS 시스템'을 소개하며 "GPS 기능을 강화해 깊은 산 우거진 나무 속, 도심 고층 빌딩 사이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위치 정보 추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멀티-GNSS(인공위성 활용 위치 정보 시스템) 다중 위성 위치 측정 기능과 고도화한 멀티-밴드 주파수 설정을 지원해 보다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한다는 설명이다.

가민 피닉스 7 시리즈 (사진=가민)

피닉스7은 가민 제품 중 처음으로 '사파이어 태양광 충전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최고 등급의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특허 받은 고투과성 태양광 패널을 조합했다. 빛 흡수 면적을 확대하고, 태양 전지 배열을 개선했으며, 재료 전도율을 최적화해 에너지 전환 효율을 이전 모델인 '피닉스 6' 시리즈보다 2배 향상시켰다.

그 결과 배터리 지속 시간은 3배 늘어나 스마트 모드로 최대 37일 연속 사용할 수 있다. GPS 모드에서는 최대 약 5일, 울트라 트랙 GPS 모드에서는 최대 약 24일 연속 활용 가능하다.

시리즈 중 '피닉스 7X'는 업계 최초로 내장형 손전등을 탑재했다. 응급 상황에서는손전등 불빛으로 모스 부호를 나타낼 수 있다. 야간에 달리기를 할 때는 팔이 앞으로 갈 때 백색광을, 뒤로 갈 때 적광색을 내며 안전한 활동을 돕는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실시간 체력·전방안내 담은 '에픽스'


에픽스는 가민 아웃도어 라인업 중 처음으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화면은 1.3인치로 가독성을 높였다. 제 매니저는 "에픽스를 활용해 하루 일과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40여 가지 지원 모드를 제공한다"며 "가민 아웃도어 라인업에 한 획을 긋는 도심형 멀티 스포츠 스마트 워치"라고 소개했다.

가민 도심형 스포츠 스마트워치 '에픽스' (사진=가민)

에픽스는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심박수·스트레스 지수·혈중 산소 포화도·수면의 질을 측정해준다. 고급 트레이닝 기능으로는 웨이트 세트 수를 측정하고, 운동할 때 어떤 근육을 얼마나 썼는지 보여주는 그래프를 제공한다.

40여가지 액티비티 모드에서는 자동차의 네비게이션과 비슷한 '전방 안내' 기능으로 급수대, 의료 지원 부스 등을 설정해 이동 중 각 지점까지 남아있는 거리를 알 수 있다.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스키 모드에서는 전 세계 2천 200개 이상 스키 리조트 정보를 제공한다. 골프 모드에서는 전세계 4천 200개 넘는 골프 코스를 내장했고, 산악 지형이 많은 한국에서 유용한 높낮이 보정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인 피닉스7 시리즈와 에픽스 모두 미국 군사표준(MIL-STD-810)과 동일한 발열·충격·방수 등급을 갖췄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휴대폰에 수신된 알림을 시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블루투스 연결로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17일 열린 간담회에서 제해현 프로덕트 매니저가 신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가민은 올해 신제품을 지속해 출시하고, 국내 매장 수를 기존 17개에서 20개 정도로 늘릴 계획이다.

관련기사

조정호 이사는 "가민은 엔지니어링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제품 정확성과 높은 표준을 추구해 사용자들이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 되겠다"고 전했다.

피닉스7과 에픽스 시리즈는 가민코리아 온·오프라인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피닉스 시리즈가 104만원에서 150만원대이고, 에픽스가 120~130만원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