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소니와 AR 음향 협업 계약 체결

디지털경제입력 :2022/02/16 16:08

나이언틱은 16일 리얼 월드 AR 콘텐츠와 소니의 오디오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AR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 이용자에게 더욱 몰입감 높은 AR 게이밍과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하여 보다 사실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AR 음향 분야 협업은 가장 먼저 나이언틱의 AR 게임 인그레스(Ingress)에 적용되며 연내 세부 사항과 정보를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나카무라 히로시 소니 홈엔터테인먼트 사운드 모바일사업부 대표는 “AR 게이밍 경험에서 소리의 역할을 중요시하는 나이언틱과 AR 음향 분야 협업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니의 스페셜 사운드 기술과 나이언틱의 게임 콘텐츠를 연결해 뛰어난 사실감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니가 발표한 신제품 ‘링크버즈’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나이언틱 무라이 세츠토 부사장은 “소니는 다양한 오디오 제품과 훌륭한 오디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라며 “소니의 오디오 기술과 나이언틱의 AR 기술을 결합하여 단순히 보는 수준을 넘어 새로운 차원의 AR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믿는다. 우리는 리얼 월드에서 더욱 몰입도 높은 AR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