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포켓몬고', 새로운 레이드 참여 방법과 파트너 선물 업데이트

게임입력 :2020/04/17 14:44

나이언틱은 17일 모바일 AR 게임 포켓몬고를 어디서든 혼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새로운 아이템 리모트 레이드패스를 사용하면 근처 상태에 표시되거나 맵 상에서 탭을 할 수 있는 레이드배틀에 참가할 수 있게 된다. 한 번에 보유할 수 있는 리모트 레이드패스의 수는 한정된다.

하나의 레이드배틀에는 20명의 트레이너가 참여할 수 있지만 리모트 레이드패스로 참여가 가능한 레이드배틀의 경우 참가 트레이너 수는 제한된다.

나이언틱은 향후‘리모트 레이드패스를 사용해서 참가할 수 있는 트레이너 인원수, 데미지 양의 조정, 장소에 상관없이 프렌드를 레이드에 초대할 수 있는 기능도 점차 추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숍에 리모트 레이드패스가 들어있는 1포켓코인 박스가 등장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리모트 레이드패스를 할인된 가격인 100 포켓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매일 하나의 필드리서치 과제를 받을 수 있다. 매일 자정 필드리서치 화면을 열면 포켓스톱을 방문하지 않아도 하나의 필드리서치 과제를 받을 수 있다.

이 과제는 포켓스톱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과제와 다르며 어디에 있어도 완료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프렌드와 교류할 수 있는 선물이 줄어들면 파트너 포켓몬이 근처의 포켓스톱에서 선물을 가져오는 기능이 추가됐다.

아울러 포켓몬을 강화할 때 사용하는 ‘사탕’과 ‘별의모래’의 양을 조절하여 한번에 임의 CP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별의조각, 행복의알, 향로를 다수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각 도구별 효과 시간은 보통 30분이지만 여러 개의 도구를 동시에 사용하여 효과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각 도구의 효과 시간은 최대 24 시간이며, 한 번 사용된 도구는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시 주의해야한다.

이 밖에 배틀 시 HP 표시 방법이 업데이트되었으며, 배틀 화면에 포켓몬 타입이 표시되도록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