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학회는 2022년 신임 회장에 고려대학교 권헌영 교수가 취임했다고 15일 밝혔다.
권 신임 회장은 11일 열린 학회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임됐다. 권 회장은 취임사에서 "IT서비스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산학연관 플랫폼으로 기능하면서 우리 학회가 디지털 경제 시대를 선도하는 데 앞장서고 회원간 보다 돈독한 화합을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기 동안 젊은 학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발판을 마련하겠다"면서 "우수한 신진 인력들이 성장해 학계와 산업계에 기여할수 있게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광운대학교 법과대학을 거쳐 현재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장과 한국인터넷윤리학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4차산업혁명위원회 데이터 특별위원회 위원, 국가인권위원회 정보공개 심의위원회 운영위원 등 다양한 IT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편 2002년 설립된 한국IT서비스학회는 매년 춘추계 정기학술대회에 1000여명이 참석하는 IT서비스분야 대표 학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