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비교, 검색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가 카카오벤처스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모요는 단순 검색을 넘어, 개통 신청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통신 사용량을 입력하면 1천300개 요금제 중 적합한 최적의 요금제를 추천받고,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시중에 나온 요금제와 이벤트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급제 휴대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비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할인 쿠폰과 회원가 등을 적용한 실제 구매가격을 한 눈에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장소를 파악할 수 있다.
토스 제품 오너(PO) 출신의 안동건 대표를 필두로 한 모요는 쿠팡이츠와 여기어때, 토스, 리멤버, 굿닥 등 플랫폼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다. 작년 8월 첫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5개월 만인 지난달, 약 30만명이 모요 서비스를 이용했다.
안동건 대표는 “알뜰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 반해,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가 많이 없는 게 현실”이라며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해 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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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뛰어난 기술력과 함께 사용자 시각에서 탐색, 결제, CS까지 접근한 점이 인상적”이라며 “모요가 중소 알뜰폰 시장 성장에 이바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형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팀장은 “모요는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알뜰폰 가입자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만큼, 향후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