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가상자산 위믹스 '비트겟' 상장…필리핀 통화 페소 거래 가능

필리핀, 태국, 인도, 베트남 통화 거래 가능에 위믹스 거래량 증가 예상

디지털경제입력 :2022/02/10 17:32    수정: 2022/02/10 17:58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발행한 가상자산 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오는 11일 오후 5시 상장된다.

비트겟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의 신규 상장을 알렸다. 비트겟에 상장되는 위믹스는USD, EUR, GBP, RUB, JPY, UAH, TRY, HKD, THB, VND, IDR, MYR, SGD, PHP, INR 통화로 거래할 수 있다.

위믹스의 입금은 10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됐다. 비트겟은 위믹스 상장 이벤트로 100달러 위믹스 입금자에게 1천200위믹스를 균등 배분한다.

bitget

또한 위믹스를 비트겟에서 트레이딩 할 경우 1천700위믹스를 거래량에 따라 차등 에어드랍 할 예정이다.

비트겟은 코인마켓캡 순위에서 80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거래소는 P2E게임 이용자수가 많은 필리핀의 화폐인 페소 지원한다. 또한 필리핀 뿐만 아니라 태국, 베트남, 인도 화폐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필리핀, 태국, 인도 게임이용자의 위믹스 거래량이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위믹스는 이번 비트겟 상장으로 기존 OKX, ProBit, Gate.io, MEXC, LBank, Bybit, BitForex등 해외 유력 가상자산 거래소와 함께 국내4대 거래소 상장으로 유동성을 높이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해 11월 18일  부산 지스타 기자 간담회에서 가상자산 거래소 50개에 위믹스를 상장 시키겠다고 발언한 뒤 지속적으로 거래소에 상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