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대표 원종윤)는 클라우드사업추진단장으로 조기영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클라우드사업추진단은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메타버스 솔루션 사업에 진입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조직이다.
조기영 부사장은 에스티솔루션에서 공공클라우드센터 사업을 총괄하고, 틸론에서 전략개발본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서비스형 가상 데스크톱 사업과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마케팅 및 영업조직을 이끄는 등 30년간 IT업계에 종사해 온 베테랑이다. 여러 공공기관 및 서비스 사업자와 협업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는 향후 인성정보의 공공부문 클라우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인사] 인성정보, 손영삼 신임 부사장 선임2022.01.05
- 인성정보, 페이스북 페이지∙네이버 블로그 공식 오픈2021.12.15
- 인성정보, 우송대·우송정보대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2021.10.28
- 인성정보, 강남 삼정빌딩으로 본사 이전2021.05.12
조기영 인성정보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생성된 디지털 결과물들이 메타버스 세계관 내에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융합하려면 현실세계의 인프라 기술 및 가상화 기술에 대한 구현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며 “그동안 축적해 온 경험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내 행정, 금융, 교육, 헬스케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와 함께 올해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대되는 만큼 클라우드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