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서치·커머스·핀테크·콘텐츠·클라우드 등 전체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지난해 4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냈다. 연간 매출의 경우 앞자리 수를 갈아치우며 6조원을 훌쩍 넘겼다.
네이버는 지난해 연매출이 6조8천176억원으로 전년보다 28.5% 상승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9.1% 늘어난 1조3천25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4% 상승한 1조9천277억원, 영업이익은 8.5% 상승한 3천512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천869억원 ▲커머스 4천52억원 ▲핀테크 2천952억원 ▲콘텐츠 2천333억원 ▲클라우드 1천72억원이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검색 품질 개선·스마트플레이스 개편 등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5.2%, 전분기 대비 7.5% 성장한 8천869억원을 기록했다. 서치플랫폼 내 디스플레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1%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커머스 매출은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스토어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7.9%, 전분기 대비 6.6% 성장한 4천52억원을 기록했다. 쇼핑라이브 거래액은 1년만에 4.7배 성장, 4분기 1억원 이상 거래액을 창출한 라이브 수도 전분기 대비 39% 증가했다.
핀테크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46.8%, 전분기 대비 22.1% 증가한 2천952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글로벌 가맹점 신규 추가 등에 힘입어 10조9천억원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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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매출은 웹툰, 제페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67.9%, 전분기 대비 26.7% 성장한 2천333억 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매출은 신규 고객 수주로 전년동기 대비 25.2%, 전분기 대비 11.4% 성장한 1천72억원을 기록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기술 투자, 상생, 비즈니스 간 균형을 맞추며, 중소상공인(SME)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네이버만의 사업모델을 구축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