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둥 사라진 '에어팟 프로' 나올까

IT매체 애플인사이더, 에어팟 프로2 렌더링 공개

홈&모바일입력 :2022/01/26 14:47

올해 말 애플의 고급형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2가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IT매체 애플인사이더가 2세대 에어팟 프로의 렌더링을 제작해 공개했다.

2019년 출시 후 한번도 업그레이드가 없었던 에어팟 프로는 올해 큰 폭의 개선을 앞두고 있다. 애플이 올해 말 출시할 예정인 에어팟 프로2는 확 바뀐 디자인에 건강 기능이 추가되고 더 강력한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어팟 프로 2 렌더링 (사진=애플인사이더)

공개된 렌더링에서 에어팟 특유의 이어폰 기둥이 사라지고, 삼성 등 경쟁사의 무선 이어폰과 비슷한 디자인을 한 에어팟 프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차기 에어팟 프로에서 이어폰 기둥을 최소화하거나 완전히 없앨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사진=애플인사이더

충전 케이스는 기둥이 없는 이어폰을 쉽게 뺐다 넣었다 할 수 있고 더 컴팩한 디자인을 갖추기 위해 클렘셸 디자인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사진=애플인사이더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 전망에 따르면, 에어팟2에 탑재되는 프로세서도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에어팟2에 탑재되는 H2 프로세서는 기기간 자동전환, 시리 제어의 향상된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며, 배터리 수명도 늘릴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원본 오디오 파일을 손실없이 구현하는 무손실 오디오 재생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일부에서는 무손실 오디오 재생을 지원하는 신규 시스템의 이름이 ‘에어플레이3’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 심박수, 온도 감지, 자세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어폰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나의 찾기 기능’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