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웍스, 전남 스마트 쇼핑관광 서비스 구축

외국인 관광객에 심리스한 쇼핑 기회 제공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1/24 16:18

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대표 이앙)는 ‘전남 스마트 쇼핑관광 서비스 구축 및 운영사업’에 착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니웍스는 지난 2015년 설립돼 국내 최대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 ‘셀러드’,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 ‘애드머스’ 등 O2O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커머스&애드테크 기업이다.

지니웍스는 이번 사업에서 쇼핑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모바일 기반 스마트 쇼핑관광 인프라를 확대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동시에, 서비스 운영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해 향후 지자체와 공사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남 스마트 쇼핑관광 서비스 이용 예시

한국관광공사, 전라남도, 전남관광재단 등이 공동 주관하는 ‘전남 스마트 쇼핑관광 서비스 구축 및 운영사업(이하 전남 스마트 쇼핑관광사업)’은 정부 정책인 KTTP(코리아 토탈 관광 패키지)와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울 및 수도권 위주로 편중된 외국인 쇼핑관광 수요를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쇼핑관광 인프라를 확대하고 쇼핑 편의성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이를 위해 크게 ▲쇼핑관광 상품 연계 및 신규 상품 개발 ▲스마트 쇼핑관광 채널 구축 ▲PC/모바일 웹, 안드로이드/iOS 앱 등 모바일 서비스 개발 ▲홍보 및 상품화 등을 실시한다.

지니웍스 이앙 대표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원스톱 쇼핑 관광 서비스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관광객의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지역 쇼핑관광 브랜드를 제고해 소비 활성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