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인트거래소, 시원스쿨과 결제 서비스 도입 협약

컴퓨팅입력 :2022/01/21 17:42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업체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외국어 학습 콘텐츠 서비스 시원스쿨을 운영하는 SJW인터내셔널과 포인트 기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원스쿨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포인트와 가상자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시스템 구축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교육, 포인트 금융, 가상자산을 연결하는 새로운 융합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도 협력한다.

한국포인트거래소 김재학 대표(왼쪽)와 SJW유인터내셔널 이시원 대표강사가 진나 19일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한국포인트거래소는 자사가 운영하는 포인트 유동화 거래소인 지펙스를 통해 시원스쿨의 다양한 교육 상품을 소개하고, 해외로 서비스 확장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펙스는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시키는 금융 플랫폼이다. 금융기관, 카드사, 항공사, 유통사 등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음식 할인, 문화 생활 등에 주로 사용되는 소진 중심의 포인트를 다양한 디지털 투자 자산으로도 바꿔줄 수 있다는 게 한국포인트거래소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김재학 한국포인트거래소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펙스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다양한 금융 포인트를 영어 공부 등 자기계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됐다"며 "지펙스 플랫폼 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사용처를 더욱 확대하고, 시원스쿨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JW인터내셔널 이시원 대표강사는 "한국포인트거래소와 함께 시원스쿨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도 함께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기술 도입 및 긴밀한 협업으로 급변하는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