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계열, ‘생명나눔 온(溫)택트’ 릴레이 헌혈 캠페인

사회안전망 구축 목적…SK이노 계열 지역사업장 릴레이 헌혈 동참

디지털경제입력 :2022/01/19 10:54

SK이노베이션은 1월 중순 SK이노베이션 울산컴플렉스(울산CLX)와 대전 환경과학기술원을 시작으로 인천·충남 서산·충북 증평 등 전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생명나눔 온(溫)택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헌혈 캠페인은 분기별로 전 사업장에 헌혈 버스를 배차하는 등 주기적으로 실시된다. 구성원이 가능한 시간에 인근 헌혈의 집을 찾아 참여하는 것도 권장하고 있다. 지역사업장·물류센터 등은 연중 상시로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구성원 가족과 협력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울산CLX와 대전 환경과학기술원에서 진행된 첫 번째 릴레이 헌혈 행사에는 혹한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총 125명의 SK이노베이션 계열 및 협력사 구성원 등이 참여했다.

‘생명나눔 온(溫)택트’ 헌혈 캠페인에 참여 중인 SK이노베이션 울산CLX 구성원들

SK그룹은 코로나 시대에 취약계층이 더욱 위기에 놓인다는 점을 고려해 사회안전망 구축 차원에서 헌혈의 중요성을 인식, 올해부터 모든 관계사를 대상으로 ‘생명나눔 온(溫)택트’ 헌혈 캠페인을 시작했다. SK 구성원 외에도 가족, 협력사, 사회적기업, 그리고 일반 시민에게까지 확산할 수 있도록 대규모 ‘SK 릴레이 헌혈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은 국가 혈액부족사태를 중대한 사회안전망 위기로 받아 들이고, 자발적으로 헌혈 기부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올 한 해 관련 소통과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최대 민간 사회적가치 플랫폼 ‘SOVAC’이 실시하는 헌혈 캠페인 ‘GIVE BLOOD, 기부 PLUS+’에도 동참하고 있다.

관련기사

SOVAC은 혈액 부족난 해소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bit.ly/3EZ3Ku3)에서 헌혈 참여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K는 헌혈 참여자 1인당 5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혈액암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가정 어린이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 프로 360, 아이패드,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