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게임 개발사에 외부결제 지원..."코인 결제도 가능"

다날과 협력해 게임 개발 플랫폼 게임팟에 외부결제 서비스 연동

컴퓨팅입력 :2022/01/18 10:22    수정: 2022/01/18 10:29

네이버클라우드가 인앱결제 강제 방지법 시행에 따라, 게임 개발사가 다양한 외부결제 수단을 게임에 적용할 수 있게 지원을 시작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내 게임 전용 통합 관리 서비스인 게임팟에 외부결제 서비스를 연동한고 18일 밝혔다.

게임팟은 게임개발 SDK, 인증, 결제, 운영, 통계, 고객지원 등 다양한 게임 운영 도구들을 제공하는 게임 통합 운영 서비스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통합결제 비즈니스 업체 다날과 협력해 다음달 18일부터 게임팟에 외부 결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다날 박지만 상무(왼쪽)와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전략기획 상무가 지난 17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이번 외부 결제 기능 추가에 따라 모바일 게임사는 인앱 결제 이외의 다양한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다날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가상 계좌 ▲상품권 ▲가상자산 페이코인(PCI)까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게임팟은 환불 차단, 사용자 제한 설정 등 결제와 관련해 불법적인 행위를 차단하는 세부적인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관련기사

다날 박지만 상무는 "25년 노하우의 결제 솔루션을 바탕으로 개발사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게임 외부결제 초기시장 기틀을 다지겠다"며 "높은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독과점을 방지하는 법 취지에 맞게 건강한 결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전략·기획 상무는 "이번 외부 결제 서비스 연동은 인앱결제에서 외부 결제로의 유입을 증가시켜 게임 내 결제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