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원형 구멍 뚫린 아이폰14 프로, 이렇게 나올까

홈&모바일입력 :2022/01/11 08:40    수정: 2022/01/11 09:21

올 가을 출시될 아이폰14 프로에 노치 대신 알약 모양의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이를 적용한 아이폰14 프로 모형이 공개됐다.

IT매체 맥루머스는 10일(현지시간) 개발자 제프 그로스먼(트위터 @Jeffrey903)이 트위터에 공개한 아이폰14 프로 모형 사진을 소개했다. 

사진=제프 그로스먼 트위터 (@Jeffrey903)

그가 공개한 사진에서 아이폰14 프로 구멍은 화면 베젤과 떨어져 화면 상단 중앙에 타원형으로 자리잡고 있다. 기존 노치가 차지한 공간에 비해 길이와 높이가 더 짧아 화면 양쪽에 더 많은 화면 공간을 제공한다.

애플은 작년 아이폰13에서 노치 크기를 약간 줄였지만 공간을 많이 차지해 화면에 잔여 배터리 양 등을 표시할 수 없었다.

애플이 타원형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게 된다면 아이폰X 이후 아이폰 디자인의 대표적인 특징이었던 노치 디자인을 버리는 셈이 된다. 

관련기사

지금까지의 소문에 따르면, 올해 애플은 고급형 아이폰 모델에만 타원형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일반 모델에는 이전대로 노치 디자인을 탑재할 예정이다.

하지만, 향후에는 일반 모델에도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채택될 가능성이 있다. 또, 더 나아가 애플이 아이폰15부터 페이스ID 센서들을 디스플레이 아래에 배치하려고 노력 하고 있어 미래에는 아이폰에 노치나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