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BNK금융그룹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지원

비금융 데이터 활용 부가 서비스도 추가 예정

컴퓨팅입력 :2022/01/06 10:41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BNK금융그룹 3개 계열사의 마이데이터 제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쿠콘과 BNK금융그룹은 마이데이터 제휴를 맺고 'BNK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지난 4일 정식 개시된 이번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개인이면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통합 자산 관리 서비스다. 쿠콘은 자사의 ‘마이데이터 플러그인’ 서비스를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NK캐피탈 모바일 서비스에 연동했다. 대표 기능으로는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등 개인 자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원터치 통합 자산 조회’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한 ‘자산 현황 리포트’ ▲일별·월별 수입과 지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금융 캘린더’ 등이 있다.

관련기사

쿠콘과 BNK금융그룹은 이번 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이용자에 특화된 통합 자산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BNK금융그룹은 쿠콘이 제공하는 자동차, 부동산, 헬스케어, 유통·물류 등 여러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부가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BNK금융그룹과의 마이데이터 업무 협력으로 더 많은 사람이 품질 높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쿠콘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및 비금융 데이터 등을 활용한 특화 서비스도 제공해 쿠콘만의 차별화한 마이데이터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