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각 분야 우수매니저 시상 및 다양한 고객 행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2017년 1월 청소연구소 서비스 개시이래 지난 5년간 총 100만1천863개 가구가 누적 343만건의 홈클리닝 서비스를 예약했다. 전체 고객 중 여성 비중은 68.6% 였으며 고객 연령대는 30대, 20대, 40대 순으로 각각 28%, 25%, 23% 비중을 차지했다.
청소연구소 연간 재이용율은 83%,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누적 626회에 달했으며 정기 구독 고객들은 매월 평균 22.3시간의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등록된 청소매니저 수는 5만4천 명으로 가장 많은 시간 활동한 매니저는 총 9천105시간을 활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현재까지 총 6천125회 청소매니저 교육을 진행하며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집중해 왔다.
뿐만 아니라 청소연구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 고객들의 평균 선물 금액은 6만5천600원에 달했다. 선물 이유로는 이사, 생일, 출산 등의 축하가 가장 많았으며 부모님과 친구에게 감사, 시험이나 새출발의 응원이 그 뒤를 이었다.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청소연구소는 청소매니저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가장 많은 업무 시간을 기록한 매니저 ▲가장 많은 업무 건수를 기록한 매니저 ▲오랜 기간 함께한 역사의 산증인 매니저 ▲많은 친구들을 소개한 마당발 매니저 ▲칭찬뱃지를 많이 받은 수집왕 매니저 등을 선정해 한우 등 특별 선물을 증정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매니저와 고객들 양쪽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서로에게 도움되는 더 좋은 서비스가 되고자 노력해온 결과 이 같은 성과를 이뤄 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생활연구소 "엘지유플러스, 앱 표절"…엘지 "사업영역 달라"2021.11.26
- 청소연구소, 청소매니저 독감 백신 접종비 전액 지원2021.10.22
- GS샵, ‘청소연구소’ 상품 판매2021.10.14
- 청소연구소-대우산업개발, 직원 대상 청소 서비스 제공2021.10.05
또 청소연구소는 직접 개발한 청소용품을 판매하는 청연스토어를 앱 내에서 새롭게 선보였다. 지금까지 청소연구소는 홈쇼핑과 오픈마켓 등에서 다목적 클리너, 안심소독제, 만능행주티슈를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바 있다.
이를 기념해 청소연구소는 행주 티슈와 다목적클리너 및 행주티슈 세트를 각각 79%와 3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행사를 이달 19일까지 실시한다. 이밖에도 청소연구소는 5주년을 기념해 고객 모두에게 5천원 이용쿠폰과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시 친구와 본인에게 5천원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