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인증 획득

컴퓨팅입력 :2022/01/05 13:27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001'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 37001은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고 경영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최적화된 시스템 기준을 제시한다.

네이버클라우드 유우영 글로벌 IT센터 컴플라이언스 담당(왼쪽)과 김태창 사업총괄 전무가 인증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네이버클라우드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해 사내에서 각종 부패 방지 규정과 지침을 제정해 적용하고 인사·재무·법무 등의 분야에서 업무 기준을 검토해 부패 리스크를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강화했다. 인프라 운영, 클라우드 영업 및 기획 등 사업 부문에서도 부패 리스크 발생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했다.

관련기사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공공과 기업 클라우드 시장에서 한층 신뢰를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약 입찰 시 ISO 37001 인증을 요구하는 비중이 큰 공공 분야뿐만 아니라 기업 간 거래에서도 하도급이나 공정거래 등의 법령 위반과 관련된 불공정 및 부당행위를 일절 하지 않는다는 점을 공인받은 셈"이라는 설명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사업총괄 전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기업 경영의 핵심 가치를 판단하기 위한 중요한 척도로 떠오르는 만큼 ISO 37001 취득을 계기로 ESG 가치 실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국내 클라우드 대표 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업계의 윤리적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범을 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