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5일부터 7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AI·IoT·5G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천596㎡(약 1천88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도 C랩(C-Lab) 전시장을 마련해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먼저, 컨벤션센터에는 16m와 8m에 달하는 2개의 LED 사이니지 월을 이용한 '쇼윈도' 콘셉트의 미디어 월이 전시됐다. 삼성전자는 최신 촬영 기법과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치 여러 개의 쇼윈도우가 눈앞에 펼쳐진 듯 미디어 월을 구성해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또 개막일 하루 앞서 진행되는 기조연설 주제인 ‘미래를 위한 동행’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영상도 보여준다.
■ 팀삼성, 기기간 연결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방문객들이 대형 파사드를 지나 삼성 부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팀삼성' 존을 만나게 된다.
팀삼성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TV, 가전에서 모바일 제품까지 다양한 기기를 '스마트싱스' 플랫폼으로 연결하는 기술이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하나의 팀처럼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개념이다.
이번 CES에서는 ▲'IoT 허브'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마트 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TV ▲사용자의 선호도와 냉장고에 있는 식자재를 분석해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조리기기와 연결해 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최대 2개월간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세워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선보인다.
■ 마이크로 LED, 네오 QLED, 라이프스타일 스크린…맞춤형 스크린 경험 제공
삼성전자는 CES 2022에서 '마이크로 LED', 네오 QLED', '라이프스타일 TV'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또 ▲실제에 가까운 화질 ▲몰입도 높은 사운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크린과 스마트 기능을 통해 '스크린 에브리웨어, 스크린 포 올' 비전을 구체화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을 최초로 공개한다. 2022년형 마이크로 LED는 최고의 화질 외에도 ▲별도의 공사 없이 간편한 설치 ▲압도적 대화면의 가치를 높여 줄 '아트 모드', '멀티 뷰' 기능 ▲ 더 강력해진 사운드 시스템 등을 제공해 소비자 편의와 사용성을 높였다.
2022년형 네오 QLED는 화질, 사운드, 스마트 기능 등 TV의 핵심요소를 모두 강화했으며, '인 홈 액티비티'에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 독자 화질 엔진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를 개선하고 영상의 입체감과 실제감을 극대화 하는 기술을 대거 도입했다.
또 인 홈 액티비티를 위해 새롭게 개편된 '스마트 허브'를 도입하고,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콘텐츠를 구매하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NFT 플랫폼'을 선보인다. NFT 플랫폼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모니터 부문에서도 다양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다. ▲세계 최초 4K 240Hz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전용 화상 카메라와 IoT 허브로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모니터 M8'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적용 등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모니터 S8' 이 대표적이다.
특히 오디세이 네오 G8은 퀀텀 미니 LED가 적용된 32형 게이밍 모니터다. 4K 해상도(3,840 x 2,160) 모니터 최초로 240Hz 고주사율과 1ms(GTG) 응답속도를 지원하고 게이밍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어 주는 독특한 콘셉트의 제품과 게이밍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폼팩터의 스크린을 선보인다. 이 신제품은 4일 오후 6시 30분(현지시간)에 진행되는 CES 2022 기조연설에서 전격 공객될 예정이다.
■ '비스포크 홈' 라인업 강화… 글로벌 시장 판매 박차
삼성전자는 CES 2022에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본격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해진 냉장고 라인업과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를 포함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전시한다.
또 AI 기반의 편의 기능이 대거 적용된 '비스포크 세탁기∙건조기’, 21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과 '청정스테이션'을 충전 거치대와 일체형으로 결합한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를 전시한다. 동시에 2016년부터 연속 7년 ‘CES 혁신상’을 받은 '패밀리허브' 를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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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제품은 '푸드 AI' 기능이 강화됐다. 냉장고 스크린을 통해 주방에서도 ‘삼성 TV 플러스’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와의 연동을 통해 냉장고 정수 필터와 같은 소모품의 교체 시점을 알려주고, 간편하게 재구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태블릿 형태의 통합 홈 컨트롤러, '홈 허브'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연결된 기기들을 모니터하고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제어함으로써 보다 진화된 스마트 홈을 구현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