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2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주유소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3천여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 부문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에쓰오일은 해당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와 품질·서비스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쓰오일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업계 최초로 ‘구도일’이라는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적 마케팅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 S-OIL, 서울·울산역에 ‘구도일 트리’ 설치2021.12.15
- S-OIL, 이마트24와 제휴…주유소 스마트 편의점 확대2021.12.13
- S-OIL, 마포 지역사회 후원금 전달2021.12.08
- 알 카타니 S-OIL CEO, ‘무역의 날’ 산업훈장 수상2021.12.06
또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자 소비자 이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익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셜 캠페인 등도 진행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