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가 지마켓, 아프리카TV와 함께 크래프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이하 게임) 론칭 기념 라이브커머스 방송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라방은 23일 밤 8시부터 1시간 동안 역삼동 소재 크래프톤 사옥 35층 게임 중계 스튜디오에서 진행되고 지마켓,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송출된다.
조충현 게임 전문 유튜버와 박사장 아프리카TV BJ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라방에서 실제 게임을 시연하며 게임의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고, 구글기프트카드를 10%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래라이브가 제작을 맡게 된 배경은 이번 라방이 게임과 라이브커머스라는 각각 다른 요소의 생방송을 하나의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구현해야 하는 제작 노하우와 기술이 요구됐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 GS샵, 제주산지직송 먹거리 라이브커머스로 판매2021.12.14
- GS샵, 스킨케어 브랜드 ‘뷰’ 모델에 정이서 발탁2021.11.25
- GS샵, 샤피라이브 고도화…생방송 지연속도 줄였다2021.11.22
- GS샵, ‘메타버스’로 공장 가상 투어한다2021.11.15
GS샵은 문래라이브가 이번 라방을 성공적으로 제작, 송출 해 다양한 분야의 멀티 콘텐츠를 융합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관련한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했음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우 GS리테일 공유스튜디오사업팀장은 "이번 라방은 게임, 이커머스, 방송 제작 등 각기 다른 이종 분야의 수위권 회사들이 서로 협력해 준비했다"며, "이번 라방에 기획, 연출, CG 등 보유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문래라이브가 최고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파트너임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