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 대안캐드 브릭스캐드 소개 온라인 세미나 28일 개최

스웨댄 헥사곤AB 그룹 산하 브릭기스가 만든 제품..."전세계 40만명 사용"

컴퓨팅입력 :2021/12/21 10:04    수정: 2021/12/21 15:07

브릭시스의 브릭스캐드(BricsCAD) 국내 총판 디모아는 오는 28일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웨덴 정보기술(IT) 그룹 헥사곤(Hexagon) AB 산하 설계 소프트웨어(SW) 기업인 브릭시스의 대안캐드 브릭스캐드 제품 과 사용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모아 브릭시스 사업팀 설창환 차장과 브릭시스 한규식 과장이 발표자로 나서 캐드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디모아는 “제조업이 대부분인 영남지역 특성상 업무에서 다양한 대안캐드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다”며 “영남지역 제조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빠른 속도와 안전성으로 대안캐드 시장을 가파르게 장악하고 있는 브릭스캐드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대안캐드는 시장점유율이 높은 오토캐드를 대체하는 캐드 SW를 말한다. 오토캐드와 호환 및 사용법이 거의 유사하다. 대안 캐드 중 브릭스캐드는 2D와 3D 설계를 위한 캐드 SW다.

정재남 디모아 전무는 "110개 이상 국가에서 약 4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 오랜 기간 자체 개발한 독자 플랫폼 엔진을 사용해 사용자의 안전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캐드 사용자는 손쉽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구라이선스를 통해 강제 업그레이드 및 유지보수 비용 부담도 없는 점이 특징"이라면서 “중소, 중견 제조기업에 종전 라이선스 부담 없이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브릭스캐드를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직은 생소하지만 경험해보면 효과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온라인 세미나 참가 신청은 디모아의 픽클(Pickcl)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픽클을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설문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준다.

한편, 디모아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유니티코리아, 폴리코리아, 안랩, PTC 등의 제품을 유통하는 국내 SW 총판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