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엔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콘텐츠 IP 영역을 전방위로 확장하며 톱 크리에이티브 역량 강화에 투자를 더욱 확대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수, 이진수)는 독창적 크리에이티브로 주목 받고 있는 콘텐츠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의 지분 100%를 최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토리텔링 커머셜 콘텐츠IP까지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IP 밸류체인을 더욱 확장함으로써, 확보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데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돌고래유괴단은 2007년 설립된 영화·광고 스튜디오로 기존의 관념을 뒤엎는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와 그들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 한 영상을 기획, 제작했다. 대표 신우석 감독을 중심으로 재미있고 유쾌한 스토리텔링이 더해진 커머셜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스튜디오좋은 2016년 설립, 차별화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커머셜 콘텐츠의 혁신을 이끌어온 종합 광고 스튜디오다. 제일기획 출신 남우리·송재원 공동 대표를 중심으로 매체 구분 없이 프로젝트 기획부터 제작까지 커머셜 콘텐츠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역량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국내 톱 크리에이터들이 합류로 회사 전반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기존의 콘텐츠 영역에서 커머셜 콘텐츠IP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반에 걸쳐 확보한 IP 밸류체인을 더욱 확대, 다양한 시너지를 통해 카카오엔터만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 역시 기존 커머셜 콘텐츠의 기획 제작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IP의 확장 및 다양한 콘텐츠 기획 제작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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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카카오엔터는 두 스튜디오의 독창적 크리에이티브와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모바일, TV, 스크린 등 플랫폼과 장르의 경계를 넘어 콘텐츠IP의 진화와 확장을 추진해 온 미디어 사업의 성장에 더 속도를 내겠다는 목표다.
김성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글로벌 전역을 휩쓸고 있는 K콘텐츠의 인기는 시대를 관통하는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와 이를 뒷받침하는 탄탄한 스토리텔링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만의 탄탄한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과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콘텐츠IP의 확장과 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엔터산업 내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