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대표 이시연)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함께 드론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한컴타워에서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와 어윤선 세종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는 드론 교육 분야의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서 세종사이버대학교가 2022년 신규 개설하는 드론학과에 대해 이론 교육을 세종사이버대학교가 담당하고 한컴아카데미는 전국 교육센터를 활용하여 전문 실습교육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고,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드론 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한글과컴퓨터, ‘싸이월드 한컴타운’ 베타 서비스 출시2021.12.17
- 한글과컴퓨터,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베타 버전 출시2021.12.16
- 한글과컴퓨터,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기대감 상승2021.11.18
- 한글과컴퓨터,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국무총리 표창2021.12.08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최근 드론이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서 전문성 높은 특수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산학 협력형 캠퍼스의 모델을 제시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아카데미 운영 노하우와 교육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아카데미는 세종대학교와 함께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였으며, ‘공공분야 임무특화 드론 교육 사업’에도 참여하며 정부의 드론 인재 육성 사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