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2021년 2월 북미 유럽 진출

아마존 게임즈와 공동 사업

디지털경제입력 :2021/12/10 16:46

스마일게이트알피지(대표 지원길)와 글로벌 게임 기업 아마존 게임즈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더 게임 어워즈 2021(The Game Awards 2021, 이하 TGA)’에서 로스트아크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이고, 서구권 시장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지역의 정식 론칭 일정도 공개 했다고 10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내년 2월 11일 ‘북미’,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에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며, 대대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이날 공개된 약 1분 30초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까지 총 6개 언어로 송출되어 정식 서비스 일정을 안내하면서 로스트아크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2022년 2월 11일 ‘스팀’ 정식 론칭.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8년 11월 국내 출시 후 최고 동시 접속자 35만, 월간 순수 이용자 100만명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PC 온라인 MMORPG의 흥행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또한, 이번 론칭 일정 발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게임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기존 대한민국, 일본, 러시아 게임 시장을 넘어 전세계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IP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로스트아크는 지난달 4일(이하 현지시각)부터 11일까지 진행한 해당 지역 대규모 비공개 테스트(CBT)를 통해 현지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미 확인한 만큼 향후 흥행 전망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95% 이상의 긍정 평가를 내려 스팀의 이용자 평가 중 가장 높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했으며, 제한된 인원만 참가 가능한 비공개 테스트였음에도 8만 8000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해 스팀 차트 7위에 오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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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는 테스트 첫날인 지난달 4일 글로벌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 동시 시청자 수 26만 명을 기록하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 양사는 현재까지의 고무적인 분위기를 이어 로스트아크가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양사가 가진 역량을 집중하고 긴밀하게 협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알피지 대표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북미와 유럽을 비롯해 남미와 오세아니아까지 로스트아크의 출시를 기다려 주셨던 전세계 MMORPG 팬 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로스트아크의 시작부터 한결같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고 있는 국내 유저들 덕분으로 글로벌 진출도 할 수 있었기에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서비스도 국내와 같이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할 것이며, 대한민국 MMORPG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