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스 에어샷U, '2021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선정

기존 드라이기에서 벗어난 'U자형 손잡이' 채택

홈&모바일입력 :2021/12/09 12:17

유닉스는 수분 코팅 드라이기 '에어샷U'가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기능성, 외관, 경제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 마크를 부여한다.

유닉스 '에어샷U' 드라이기 (사진=유닉스)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어샷U'는 기존 드라이기 조형에서 벗어나 'U자형' 손잡이를 적용한 제품이다. U자형으로 디자인된 손잡이는 기존 조형보다 다양한 그립 형태를 제공해 드라이기의 무게중심을 이동시킬 수 있어 어깨 및 관절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드라이기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 '에어샷U' 본체는 직선과 곡선의 조화로 간결하면서도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했고 손잡이의 U자 형상으로 디자인적 차별화를 꾀했다. 이 밖에도 드라이기 흡입망은 쉽게 분리 가능한 회전 구조와 원기둥 디자인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흡입구 부분은 막히는 일이 없도록 디자인해 안전성을 높이면서 제품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다.

유닉스 관계자는 "업계 최초 U자형 손잡이를 적용한 에어샷U는 편한 그립감을 선택할 수 있어 관절 피로도를 낮춰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디자인적 가치와 함께 사용 편의성을 높여 일반인뿐만 아니라 고객의 머리를 섬세하게 스타일링 해야 하는 헤어 디자이너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