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스는 수분 코팅 드라이기 '에어샷U'가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기능성, 외관, 경제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 마크를 부여한다.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어샷U'는 기존 드라이기 조형에서 벗어나 'U자형' 손잡이를 적용한 제품이다. U자형으로 디자인된 손잡이는 기존 조형보다 다양한 그립 형태를 제공해 드라이기의 무게중심을 이동시킬 수 있어 어깨 및 관절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드라이기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유닉스, CJ온스타일서 헤어 가전 할인 라이브 방송 진행2021.11.15
- 유닉스,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참가…특가 판매2021.11.03
- [황기자의 써보고서] "다이슨 비켜"…강하면서 부드러운 유닉스 '에어샷U'2021.06.25
- 유닉스, '에어샷 U'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진행2021.06.24
또 '에어샷U' 본체는 직선과 곡선의 조화로 간결하면서도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했고 손잡이의 U자 형상으로 디자인적 차별화를 꾀했다. 이 밖에도 드라이기 흡입망은 쉽게 분리 가능한 회전 구조와 원기둥 디자인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흡입구 부분은 막히는 일이 없도록 디자인해 안전성을 높이면서 제품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다.
유닉스 관계자는 "업계 최초 U자형 손잡이를 적용한 에어샷U는 편한 그립감을 선택할 수 있어 관절 피로도를 낮춰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디자인적 가치와 함께 사용 편의성을 높여 일반인뿐만 아니라 고객의 머리를 섬세하게 스타일링 해야 하는 헤어 디자이너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