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는 25일부터 내년 2월까지 약 100일 동안 일반 소비자들에게 ‘탄소중립 석유제품’을 판매하는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생산, 수송, 소비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한 온실가스를 조림 및 산림 황폐화 방지 프로젝트 등에서 발행된 고품질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중립화한 제품이다. SK에너지는 지난 8월 국내 최초로 탄소 중립 석유제품을 출시해 대한항공에 탄소중립 항공유를 판매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반 소비자도 탄소 중립 석유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운전자는 수도권에 있는 SK에너지 직영 셀프주유소 31개소에서 탄소 중립 휘발유 및 탄소 중립 경유를 주유할 수 있다.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제품 가격에 탄소배출권이 포함되기 때문에 일반 제품과 비교해 ℓ당 12원이 비싸지만,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SK에너지 전용 멤버십인 ‘머핀’ 포인트로 ℓ당 12원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
SK에너지는 캠페인 기간 동안 탄소 중립 석유제품 판매량 만큼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배출된 온실가스를 상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약 3만명이 참여하여 한다고 가정하면, 간접적으로 이산화탄소 약 3000t 감축에 기여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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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너지는 캠페인 기간 동안의 소비자의 반응을 고려해 향후 탄소중립 석유제품을 판매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오종훈 SK에너지 P&M(플랫폼&마케팅) CIC(사내독립기업)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운전자들이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갖고 착한 소비를 통해 기후 위기 대응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며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넷제로 달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