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치매예방 플랫폼 팔팔케어,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컴퓨팅입력 :2021/11/18 17:30    수정: 2021/11/18 18:17

휴먼아이티솔루션(대표 최봉두)는 ‘체감형 VR 치매예방 플랫폼 팔팔케어’가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우수제품 제도는 조달청이 뛰어난 기술과 품질을 갖춘 중소·벤처기업 제품을 지정해 정부·공공기관에 공급하도록 하는 것이다. 우수제품 지정기간은 3년으로, 업체에서 연장 요청할 경우 제품의 품질, 기술인증, 납품실적, 수의계약 가능 여부, 수출실적 등을 고려해 최대 3년간 연장할 수 있다.

2019년 목포시와 혁신조달연계형 R&D사업으로 개발된 팔팔케어는 산업통상자원부 평가를 통해 2021년 8월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조달청 혁신장터에 등재되었으며 이번에 조달심사를 통하여 우수조달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제품은 헬스케어플랫폼으로는 국내 최초의 우수조달제품이다.

휴먼아이티솔루션 팔팔케어 우수제품지정(이미지=휴먼아이티솔루션)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팔팔케어(지정번호 2021156)는 ‘18세의 기억을 99세까지, 99세까지 88(팔팔)하게’를 모토로 VR 치매예방 훈련을 비롯해 인지재활, 운동재활, 인바디 및 혈압 검사 등의 건강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저장하고 AI기반의 개인별 맞춤형 훈련을 지원하는 시니어 통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지속적인 정신과 육체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으며, 치매예방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증진 디지털 치료제로서의 역할이 가능하다.

현재 팔팔케어는 목포시 보건소가 운영하는 목포치매안심센터에서 팔팔케어 치매예방실을 별도 구성하여 시범 운영 중에 있다.

관련기사

민간으로는 웰빙과 헬스케어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팔팔케어를 통한 웰빙 헬스케어존 구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공공으로는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전국 252개 보건소에 설치된 치매안심센터와 팔팔케어를 연계한 치매 예방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봉두 휴먼아이티솔루션 대표는 “정부는 치매 국가책임제를 운영하는 등 급증하는 치매를 개인이 아닌 국가가 해결해야 할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며 "이번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을 통해 웰빙헬스케어존 구성으로 한 민간시장과 공공시장 판로가 확보될 것으로 전망하며 매출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