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옥션 스마일배송, 빅스마일데이 기간 전년 比 34%↑

신선식품 등 카테고리별 최대 5배 이상 급증

유통입력 :2021/11/17 08:06

지마켓, 옥션이 운영하는 익일배송서비스 스마일배송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전년 대비 3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신선식품, 도서음반/e교육, 카메라 카테고리의 활약이 돋보였다. 실제로 신선식품은 가장 높은 45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도서음반 카테고리는 무려 3배 이상 뛴 265%의 성장률을 보였고, 모바일/태블릿(111%), 건강식품(104%), 건강/의료용품(68%)도 약진했다. 또한 주방용품(67%), 바디/헤어(59%), 커피/음료(52%) 등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전년대비 50% 이상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배송은 다양한 판매 서비스의 역량 강화를 통해 다룰 수 있는 상품 숫자가 확대됐다. 벤더플렉스는 물류창고를 보유한 판매자에게 스마일배송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과 배송 역량을 제공한다. 셀러플렉스는 스마일배송의 택배요율, 전담 고객서비스 등 배송 역량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올해부터 확대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마켓-옥션 스마일배송 빅스마일데이 성과

최고 인기 상품은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가 차지했다. 이어 ▲에코백스 T9 로봇청소기 ▲에르고라피도 무선청소기 ▲로보락 로봇청소기 ▲삼성전자 3도어 양문형냉장고 등 생활/가전제품의 매출 호조가 두드러졌다.

관련기사

또한 스마일배송의 스테디셀러인 ▲크리넥스 3겹 데코소프트 ▲비비고 왕교자 ▲맛있는 오뚜기밥 ▲테크 파워 액체세제 ▲드시모네 캡슐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등 생필품, 가공식품, 건강식품은 이번에도 역시 강세를 보였다. 이와 함께 벤더플렉스 서비스로 배송되는 냉장고 등 대형가전이 인기 상품에 추가되며 눈길을 끌었다.

스마일배송 조건희 팀장은 "스마일배송을 통해 다품종 상품을 취급 가능한 벤더플렉스, 셀러플렉스의 활약이 두드러졌던 만큼 앞으로도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