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3Q 영업익 27억…전년 대비 50.9% ↑

매출 135억, 순이익 29억…"중견 그룹사 ERP 확대 도입 수주 증가"

컴퓨팅입력 :2021/11/12 15:19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35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2%, 영업이익은 50.9%, 순이익은 44.9% 증가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매출 성장의 주 요인이 중견 그룹사를 대상으로 한 수주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파악했다. 실제 이번 3분기 한글과컴퓨터, 파고다교육그룹 등 중견그룹 내 주요 계열사들의 ERP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개별 기업에서 계열사 전반으로 ERP 시스템이 확대 적용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관련기사

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경영 고도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함에 따라 기업들의 경영정보 시스템 도입 및 고도화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영림원 ERP ‘K-시스템’의 신뢰가 높아지면서 그룹 경영정보 통합을 위해 외산보다는 국산 ERP를 통한 ERP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에는 사업 저변의 확대와 신규 사업을 두 축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최근 기업들의 근무 유형이 다양해짐에 따라 근태, 급여 업무 등에 대한 아웃소싱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맞춘 시스템 개발과 아웃소싱 파트너사와의 협력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