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게이트(대표 신승호)는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하는 ‘민원 데이터 정비 및 지능형 학습 데이터 구축 사업’에 시트릭스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Citrix VDI) 솔루션과 타임게이트 티지브이포탈(TGVportal)을 적용한 재택근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청년들에게 체험형 인턴 기회를 주는 청년지원사업으로 채용된 청년 인턴은 고객의 거래 및 안전 조사, 소비자 피해 구제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민원 데이터를 수집해 지능형 학습 데이터를 구축하고 AI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해 민원행정의 디지털 전환을 도모한다.
본사가 지역에 있는 한국소비자원은 새로 도입한 재택근무 시스템을 통해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 인턴들이 지역 본사에 출근하는 대신 서울 강남에 있는 스마트워크 센터로 출근, 이들이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또, 개인에게 지급한 PC로 기관 재택근무 시스템을 이용해 80명씩 순환 근무를 진행하면서 청년 인턴들이 코로나 상황에서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한편, 시트릭스 VDI 솔루션은 고품질의 사용자 환경과 차별화한 보안 체계와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며, 빠르고 유연한 스케일 아웃(시스템 확장)도 제공한다. 또 타임게이트 티지브이포탈을 함께 도입함으로써 운영 효율성과 편리한 사용자 포탈 제공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타임게이트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 근무 환경을 위한 VDI 기술 도입은 필수적이다.”라며 “시트릭스 VDI 솔루션은 중앙 집중식 관리를 통해 손쉽게 환경을 업데이트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고급 모니터링 및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통해 뛰어난 관리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 민감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보안이 철저해야 한다.”라며 “재택근무가 필요한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사업의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