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유라클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 교육 실시

컴퓨팅입력 :2021/10/29 12:24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 대표 조준희)가 모바일 플랫폼 전문 기업 유라클과 함께 신입사원 채용확정형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수료생 50% 이상이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미들웨어 플랫폼을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 전문 기업 '유라클'의 신입사원으로 채용되는 채용확정형 교육이다.

협회와 유라클은 이번 교육을 위해 지난 8월부터 3개월 동안 공동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교육과정 홍보 및 교육생 선발·면접까지 진행했다.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료 후 유라클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을 만큼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필수 역량 및 기술요소를 학습하게 된다.

유라클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 개강식(이미지=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교육과정은 ▲자바(JAVA) 및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오라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프론트 화면 구현 및 백엔드 보안코딩 ▲모바일 웹 구현 ▲안드로이드 센서 프로그래밍 ▲통합 웹앱 구축 프로젝트 등 하이브리드 웹앱 개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960시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유라클 채용확정형 과정은 SW(소프트웨어) 전공수업 뿐만 아니라, 유라클 인재상에 맞는 신입사원을 양성하기 위해 조직문화 및 자사 솔루션 관련 실무자 특강을 실시해 교육생의 기업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협회 정재민 팀장은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훈련과정을 통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회원사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2022년도에 신규로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사들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이어갈 것”이라고 사업 추진의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