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명 '메타'로 변경된다

마크주커버그 CEO, '커넥트 콘퍼런스' 기조연설에서 사명과 이미지 발표

디지털경제입력 :2021/10/29 07:45    수정: 2021/10/29 10:53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할 전망이다. 사명 변경은 지난 2004년 창립 이후 17년만에 처음이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28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열린 '커넥트 콘퍼런스'기조연설에서 "지금부터 페이스북이 아닌 메타버스가 최우선 사업"이라며 "메타버스는 새로운 미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저커버그는 메타버스에서 따온 새로운 사명 '메타'와 로고를 공개했다.

저커버그 CEO는 “오랫 동안 우리 회사가 메타버스 기업으로 보여지길 희망했다”면서 페이스북의 새 이름을 메타라고 지은 것은 메타버스에 초점을 맞춘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사진=씨넷)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관련기사

그러나 일각에서는 사명 변경을 두고 페이스북이 증오 발언과 허위 정보, 극단주의적 사상을 유포하고 10대들의 정신건강에 해를 끼쳤다는 내부 고발자의 폭로로 불거진 이미지 실추를 쇄신할 방안이라고 분석되기도 하는 상황이다.

페이스북의 공식 사명은 메타로 변경되지만 자사의 SNS 어플리케이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은 이름을 그대로 유지하고 메타의 계열로 들어가게 된다고 매체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