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메타버스 시대 위한 지혜 ‘초세계’ 출간

새로운 메타버스 세상을 꿰뚫는 49가지 지혜 다뤄

인터넷입력 :2021/10/26 15:09

앞으로 다가올 메타 유니버스(Meta Universe) 초세계를 상세하게 다룬 책 '초세계 - 새로운 세상을 꿰뚫는 지혜49'(안병익 저, 이가서 펴냄)가 출간됐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인류에게 운명처럼 다가올 초세계를 기술하고 있다. 초세계는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이 융합된 세상으로, 인류가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신세계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자율주행차, 로봇, 무인기계, 빅데이터, 블록체인, 우주기술, 푸드테크, 신유통, 양자 컴퓨팅 등 다양한 기술들이 현재 어떻게 발전하고 있고 미래에는 이런 기술들의 발전으로 인해 어떠한 세상이 만들어지는지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어디든 갈 수 있는 세상' 초세계는 기술적 진보뿐만 아니라 사회 관계성에까지도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그동안 공동체와 집단으로 살아온 인류는 초세계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집단보다는 개인적인 목표와 만족을 위해 살아가는 새 인류가 될 전망이다.

초세계

저자인 안병익 식신 대표는 “인간의 욕망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게 하고 기존 기술을 고도화한다. 우리는 초세계를 향해 한발 한발 움직이고 있다”며 “작은 변화들이 하나씩 모여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갈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조금씩 진행되는 미시적 정진을 이해하고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는 지혜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