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김장철을 대비 포장김치 판매량이 늘어 날 것으로 보고 김치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김포족이 늘어남에 따라 김장철에도 포장김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NS홈쇼핑에 따르면 TV홈쇼핑 방송 김치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에서 김장김치가 떨어지고 슬슬 김장을 준비하는 10월 1일부터 12월 15일을 기준으로 2018년 대비 2019년에는 김치 상품 총 주문량(판매 건 수)이 68%늘었고,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5%가 늘었다.
또 배추김치 구성보다 총각김치, 갓김치 등 별미 김치 구성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2018년에는 별미 김치 상품 주문량이 동기간 전체 포장김치 판매 대비 7%정도 였지만, 2019년에는 16%를 차지했고, 2020년에는 42% 비율로 크게 올랐다.
관련기사
- NS홈쇼핑, 7회 연속 CCM인증 획득 도전2021.10.20
- NS홈쇼핑, ‘바이콘 화덕피자‘ 출시2021.09.27
- NS홈쇼핑, 중소기업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 운영2021.09.17
- NS홈쇼핑, 경기도주식회사와 착한소비 이끈다2021.09.16
NS홈쇼핑 측은 김포족이 늘어나 포장김치 판매량이 증가했고, 집콕 기간이 길어지며 기본 김치 외에도 다양한 별미 김치를 반찬으로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판단하고, 김장철을 맞아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별미 김치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25일 오전 11시 50분에는 ‘예소담 포기김치 11kg’, 26일 오후 7시 35분에는 ‘빅마마 맛있는 김치 11kg’, T커머스 방송채널인 NS샵플러스에서 22일 오전 5시에는 ‘담금채 가을 별미 김치 3종’, 26일 오후 5시 40분에는 ‘이종임 가을별미김치’ 등의 김치 상품을 대거 편성했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조정희 팀장은 “김장철을 대비해 배추김치 외에도 다양한 별미 김치(보쌈김치, 동치미, 고들빼기, 갓김치 등)를 선보일 수 있도록 김치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며, “김장철 특성과 트렌드에 맞춘 김치 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기능성 배추, 구독 경제 시대에 맞는 김치 구독 서비스 등 포장김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