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컨설팅 서비스 사업부인 글로벌비즈니스서비스(GBS)의 브랜드를 ‘IBM 컨설팅’으로 변경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모든 산업군의 기업이 디지털 및 비즈니스 혁신을 모색하면서 각 산업이 가진 특성과 이해 관계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협력할 기술 컨설팅 서비스 파트너를 필요로 하고 있다.
IBM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AI 및 강력한 에코시스템이라는 IBM 전략으로 무장한 IBM 컨설팅이 이같은 고객들에게 진정한 협업 파트너로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는 것을 표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14만 명 이상의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는 IBM 컨설팅은 전략, 비즈니스 프로세스 설계 및 운영, 데이터 및 분석, 시스템 통합,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운영과 관련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IBM 컨설팅은 국내에서 KB은행, DGB 금융그룹, 현대자동차 등의 고객에게 디지털 혁신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컨설팅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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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컨설팅은 산업별 전문성 및 컨설팅 역량에 더해 IBM 연구소에서 개발되는 첨단 기술과 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IBM 인공지능 및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같은 IBM 기술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기술 이점을 제공한다.
김종우 한국IBM 컨설팅 영업 총괄 전무는 "고객들은 비즈니스와 그들의 고객 경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현대화된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원하고 있다"며 "새로운 IBM 컨설팅 브랜드를 통해 IBM과 전략적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의 강점을 결합해 제공하는, 보다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접근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