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 9월 이용 건수 53% 증가..."독감 예방 접종 때문"

독감 검색 횟수도 8월 대비 14배 증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0/19 10:46

모바일 진료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독감 예방접종이 본격화되며 모바일 진료 예약 및 접수 서비스 이용 건수가 53%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독감 예방접종이 본격화된 지난 9월 모바일 진료 예약 및 접수 서비스 활용 건 수는 전달 대비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똑닥 가입 1만 3천여 개 병원 전체 환자 수는 24% 늘어났다.

독감 관련 검색량도 늘었다. 9월 똑닥에서 ‘독감’을 검색한 횟수는 8월 대비 14배, ‘독감 예방접종’을 검색한 횟수는 9배 증가했다.

관련기사

똑닥, 9월 이용 건수 53% 증가

똑닥은 "11월부터 위드 코로나 정책 시행이 유력해짐에 따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와 증상이 비슷한 독감을 예방하려는 이들이 많고,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병원이 붐비는 상황에서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독감 예방접종을 마치기 위해 모바일 진료 예약 및 접수 서비스를 이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코로나19 탓에 병원의 업무가 과중해진 상태에서 독감 예방접종 시즌이 시작돼 병원은 업무가 더욱 늘고, 독감 예방접종자는 긴 대기 시간을 감내해야 하는 사례가 많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병원과 환자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진료를 마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