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터이며 팁스(TIPS)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육성을 맡고 있는 비산화 그래핀 제조 전문 스타트업 케이비엘러먼트(대표 배경정)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중기부에서 주관한 '소부장 스타트업 100'은 국가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선도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케이비엘러먼트는 그래핀 소재 산업의 후발 기업임에도 혁신적인 기술 공정을 개발, 양산화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케이비엘러먼트는 비산화 그래핀 소재 기술과 관련해 미국, 중국, 일본 등 국내외 특허 31건을 확보했고, 외부 기관을 통한 기술 등급 평가 TCB-T2 인증을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2차 전지, 전기자동차, 전자재료 산업 등 핵심 산업의 대기업 및 중견 기업과 공동 개발 계약을 맺고 그래핀 융합 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경정 대표는 "2023년 기술특례 IPO를 1차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혁신 성장 가속화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글로벌 그래핀 소재 기업으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비엘러먼트는 현재 진행 중인 시리즈A 투자유치에 이어 내년 2월 완공을 목표로 고품질 그래핀 108kg 과 나노 플레이트렛 15t을 생산 할 수 있는 스마트 공장 기반의 양산 인프라 구축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