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대표 박성민)는 ‘마이홈 디자인 시리즈’의 히트에 안주하지 않고, ‘머지(Merge)’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장을 내민다고 8일 밝혔다.
쿡앱스는 지난 2019년부터 자신만의 맞춤형 하우스를 꾸미는 게임 ‘마이홈 디자인 시리즈’를 선보여 2년간 1억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던 국내 회사다.
특히 럭셔리 인테리어, 가든라이프, 호텔 리노베이션 등 하우징과 독창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을 접목시킨 다채로운 차기작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 일일 전 세계 70만 유저가 접속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했다.
이런 가운데 회사 측은 글로벌 캐주얼 퍼즐 시뮬레이션 장르의 명맥을 이어가면서 별도 개발 스튜디오를 통해 신규 타이틀 또한 개발을 지속해 성과를 제시하는 투 트랙 전략을 본격화하고 실행에 옮길 방침이다.
이 회사의 내부 개발 스튜디오인 SR스튜디오는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창조하는 ‘머지(Merge)’ 장르 캐주얼 ‘원더 머지’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눈과 어둠으로 덮인 대지에 생명과 아름다움을 깃들어주는 귀여운 크리처 3마리를 합쳐 새 생명체로 탈바꿈하는 확장의 즐거움을 제시하며 전 세계 누적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시장 가능성을 검증했다.
머지는 매치3 퍼즐 못지않게 북미와 유럽 캐주얼 게이머에게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장르다. 최근 신규 머지 게임의 확대, 이용자 층의 수요 증가에 맞춰 시장성에 확신을 가진 쿡앱스 측은 차기작 개발을 본격화했으며, 지난 6월 29일에 ‘Merge Manor:Sunny House(이하 써니하우스)’를 공개했다.
써니하우스는 주인공인 써니가 할머니가 힘들게 가꾸며 과거 ‘명소’로 주목받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각종 사건과 에피소드를 해결하는 게임이다. 새로운 월드를 탐험하고 여러 인물과 조우해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며, 그 과정에서 낭만적인 러브 스토리도 경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게임은 게임 플레이에서 정원과 집을 리모델링하며 인테리어 곳곳의 감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유저에게 심미적 만족감과 게임의 재미 요소를 동시에 제공한 결과 론칭 2달여 만에 월간 사용자 수(MAU) 기준 60만 명 돌파, 누적 다운로드 또한 100만을 앞두고 있다.
회사 측은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써니하우스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며 화면 곳곳에 숨어있는 할로윈 캔디를 모은 다음, 이를 사용해 저택과 정원 등 게임의 배경 전체를 할로윈 느낌이 물씬 나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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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의 취향에 맞춰 할로윈 색채가 물씬 풍기도록 새로 단장한 저택은 즐겨찾기를 해 놓은 친구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대유행)으로 오프라인에서의 즐거움을 만끽하지 못하는 유저들에게 감성을 자극할 요소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쿡앱스 관계자는 “4분기 안으로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경험이 축적된 인재들을 대규모 충원할 예정이다. 실제로 머지를 비롯해 음악 연주, 그리고 방치형 RPG에 이르기까지 여러 장르를 섭렵하고 도전 중이다”며 “이를 위해 자회사 및 분사한 스튜디오에 협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게임 개발 분야에서는 장르를 안 가리고 끊임없는 도전을 진행해 국내 대표 캐주얼 게임 개발사로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