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온트루잔트’, 심장 기능 안전성·장기 효능 오리지널 약과 동등

유럽 종양학회서 5년 추적 임상 결과 발표

헬스케어입력 :2021/09/13 09:36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인 ‘온트루잔트’(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일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회사는 총 367명의의 유방암 환자나 국소 진행성 유방암 환자들을 5년간 추적 관찰해 유럽 종양학회(ESMO)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인 ‘온트루잔트’(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일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심장의 이상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무증상의 ‘좌심실 박출률’ 수치가 저하된 환자는 온트루잔트 투여군 중 1명,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 중 2명으로 둘 다 낮은 수치를 보였다. 다른 안전성 지표인 ‘울혈성 심부전증’ 관련 이상 징후는 두 집단 모두에게서 발견되지 않았다.

또 치료 시작 후 재발·진행·사망이 발생하지 않고 생존하는 비율인 ‘5년 무사건 생존율’은 온트루잔트 투여군 82.8%,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에서 79.7%의 결과를 보였다. 치료 후 일정 기간이 경과했을 때 환자가 생존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5년 전체 생존율’의 경우, 온트루잔트 투여군 93.1%,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 86.7%의 수치를 나타냈다.

관련기사

회사는 추적 연구 결과를 통해 온트루잔트와 오리지널 의약품의 심장 기능 안전성과 장기적인 효능이 유사하다는 점이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신동훈 상무는 “회사의 바이오의약품이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온트루잔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상승한 4천500만 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