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데브시스터즈 킹덤이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일본 현지 바이럴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일 업데이트를 통해 일본어 보이스 콘텐츠를 게임에 최초로 적용하고, 나흘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등극한 쿠키런: 킹덤이 이번에는 틱톡, 유튜브, 미러티브(Mirrative) 등 소셜 채널에서 바이럴 챌린지와 인플루언서 활용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틱톡에서는 쿠키런: 킹덤 필터와 테마송에 맞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댄스 챌린지를 열었다.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일반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누적 조회수 3천만 회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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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와 미러티브에서는 최대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쿠키런: 킹덤을 직접 플레이하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라이브로 스트리밍했다. 특히 모바일 게임 방송 앱 미러티브는 다음 달 17일까지 매일 인플루언서들이 유저들과 생방송으로 게임을 함께 즐기는 릴레이 방송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유튜브는 물론 인스타그램, 라인, 야후 등 총 26개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바이럴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광고를 집행할 계획이다.